연예
국산애니 ‘검정고무신’,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 수상
입력 2015-07-06 15:59 
[MBN스타 손진아 기자] ‘검정고무신이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은 내달 7일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어워드 시상식을 ‘인성 클린데이 1주년 기념식과 함께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린콘텐츠(clean Content)란 유해한 폭력성, 음해성, 음란성, 사생활 침범, 사행성이 없으며 우리에게 정서적 함양을 도와주고, 교육적이며 유용한 정보와 건강한 재미를 주고, 합법적으로 유통되는 건전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말한다.

이번 ‘제1회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 시상식은 총 8개 분야별(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공연, 가요, 게임, 인터넷뉴스, 캐릭터)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인성 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여 각 분야의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대상을 수여한다.

애니메이션 부문의 수상작으로는 KBS한국방송, (주)형설앤, 새한프로덕션이 공동 기획, 제작한 ‘검정고무신 TV시리즈 애니메이션이 수상의 영광을 안을 예정이다.

심사위원단은 순수한 마음과 가족애를 일깨워줌으로써 대한민국 국민들의 인성함양과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검정고무신을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검정고무신는 원작만화(작가 이우영, 이영일, 이우진)를 바탕으로 가난했지만 행복했던 1960년대 말을 배경으로 기영이와 기철이 형제의 풋풋한 성장 이야기를 들려주는 가족 애니메이션(감독 송정율, 연출 이순주, 기획 장진혁)이다. 따뜻한 웃음과 감동, 잔잔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소재를 담고 있으며, 아이들은 물론 그 시대를 살아온 어른들에게도 삶의 여유를 던진다.


‘검정고무신은 최근, TV시리즈 애니메이션 4기가 KBS2를 통해 방송되면서 국민애니메이션으로서의 새로운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전 시리즈부터 연출을 맡아온 KBS한국방송의 이순주 PD는 다양하고 화려한 3D애니메이션이 쏟아지는 상황 속에서 아날로그적 향수와 따뜻한 인간애에 바탕을 둔 이 작품의 세계관이 20여년 넘게 대중의 사랑을 받을 충분한 이유가 되는 거 같다”고 전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