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러덜리스’ OST, 국내 전격 발매…‘비긴어게인’ 인기 이을까
입력 2015-07-06 14:28  | 수정 2015-07-09 11:37
[MBN스타 김진선 기자] 영화 ‘러덜리스의 OST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을 통해 국내에 전격 발매됐다.

‘러덜리스는 과거를 숨긴 채 요트에서 지내는 왕년의 광고 기획자 샘이 뮤지션이 꿈인 소심한 청년 쿠엔틴을 만나 밴드를 결성하는 이야기로, 잔잔한 통기타 솔로 곡부터 신나는 밴드음악까지 듣는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특히 영화의 주요 노래들이 인기를 모으며 OST 출시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았고, ‘비긴 어게인 ‘겨울왕국등의 OST 대박 신화를 만든 유니버설 뮤직이 ‘러덜리스 OST의 국내 앨범 발매를 전격 결정했다.

‘러덜리스의 사운드트랙은 주인공들의 상황에 맞춰 새로 쓰인 곡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곡들은 기존에 있던 뮤지션의 노래들이었다고.

영화의 성공이 음악 선곡에 달려있을 거라고 생각한 윌리엄 H. 머시 감독은 실력 있는 음악 어드바이저인 리즈 갈라처를 섭외해 ‘대중적이면서도 버스와 코러스, 브릿지가 잘 구성되어 있고 무엇보다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곡을 찾아내라고 주문했다. 리즈 갈라처는 수많은 노래들을 검토한 끝에 영화와 어울릴 만한 음악들을 만들고 있는 두 명의 뮤지션을 발견했고, 이 영화에 어울릴 만한 곡을 꼽아 ‘러덜리스의 OST를 완성했다. 오는 9일 개봉.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