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힐링캠프’ 4주년·‘무도’ 10주년…‘장수 예능의 힘’
입력 2015-07-06 14:08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유지혜 기자]



◇ 걸스데이 신곡을 가장 먼저 만난다? -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7/6)

걸스데이의 신곡을 가장 먼저 만난다!

6일 방송된 걸스데이 신곡 '링마벨'이 6일 방송될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이하 ‘안녕하세요)의 ‘양말스테이지에서 첫 공개된다.

이날 ‘안녕하세요에 출연한 걸스데이 소진과 유라는 신곡 ‘링마벨를 ‘말타기 춤을 추며 선보여 MC들과 관객들의 호응을 끌어올렸다.

또한 오프닝 무대에서는 가수 이기찬과 이지혜의 감미로운 신곡들도 공개돼 한 편의 콘서트 같았다는 후문이다.

새로운 노래들로 ‘안녕하세요를 찾는 걸스데이, 이기찬, 이지혜와 함께 하는 고민 상담은 6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되는 ‘안녕하세요에서 방송된다.



◇ 4년을 달려온 멋진 사람들, 3MC와 시청자들-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7/6)

‘힐링캠프가 4주년을 특별한 방식으로 기념한다.

6일 방송될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서는 4주년 특집으로 MC 이경규, 김제동, 성유리가 각자의 방식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힐링의 아버지 이경규는 일일 라면가게를 오픈, 시청자들에게 손수 끓인 라면을 대접하며 청춘들과 이야기를 나눴고, 라디오 DJ로 변신한 성유리는 라디오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의 만남을 가진다.

또한 김제동 역시 서울시에서 운행 중인 속마음버스에 탑승해 시청자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보낸다.

다양한 시청자들의 사는 이야기를 녹인 ‘힐링캠프 4주년 특집 ‘시청자여러분 고맙습니다는 오는 6일 밤 11시15분 방송된다.


◇ 윤박, 일일MC 진출?, 배우 윤박-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7/8)

배우 윤박이 ‘라디오스타의 일일 MC로 출격한다.

6일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는 배우 윤박이 일일MC로 함께 녹화를 잘 끝마쳤다. 8일 방송예정”이라고 밝히며 하트 인증샷을 공개했다.

이번 주 ‘라디오스타 자리를 비운 MC 규현을 대신해 일일MC로 자리를 채운 윤박은 제가 훔쳐볼게요. 시청률 2배로 훔쳐오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자신감 넘치는 시작을 보였다. 이어 그는 오늘 ‘라디오스타 일일MC 대타 윤박! 대박입니다”라며 활기찬 인사를 더했다.

윤박은 MC를 맡기 위해 단단히 준비라도 한 듯 ‘라디오스타 MC 김국진-윤종신-김구라에 동화돼 촌철살인의 입담과 허를 찌르는 멘트들로 스튜디오를 웃음으로 채웠다. 게스트들과의 이야기 도중 중국어 개그를 던지는가 하면, 적재적소에 4차원 개그감을 투척해 웃음을 더하기도했다. 윤종신은 특이해”라며 웃음짓기도 했다.

제대로 4차원 매력을 뽐낼 일일MC 윤박의 활약은 8일 오후 11시15분에 방송된다.


◇ 이제는 즐길 시간, 윤상·박진영·GD&태양·아이유·자이언티·혁오- MBC ‘무한도전 (7/11)

이제는 즐길 시간이다, ‘무도와 함께!

오는 11일 방송될 ‘무한도전에서는 ‘2015 무한도전 가요제의 서막 ‘가면무도회 2부가 전파를 탄다.

지난 4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는 ‘무한도전 가요제에 참여할 가수들이 모두 공개돼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번 라인업은 10주년 ‘무한도전을 기념하는 가요제답게 스펙타클한 가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마지막 무대에서 ‘흥보가 기가 막혀를 불렀던 지드래곤과 태양이 가면을 벗자 ‘무도 멤버들도 기립박수를 보내며 깜짝 놀라 ‘반전의 묘미를 보였다.

이날 방송 말미에 공개된 ‘가면무도회 2부 예고편에서는 콜레보레이션을 펼칠 가수들과 팀이 되기 위해 ‘구애작전을 펼치는 ‘무도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과연 어떤 멤버들이 어떤 가수들과 팀을 이루게 될까. 이는 11일 오후 6시25분 방송되는 ‘무한도전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금주의 새 예능

◇ KBS2 ‘시간을 달리는 TV

박은영, 김병찬, 서유리, 이훈이 새 프로그램 ‘시간을 달리는 TV를 위해 뭉쳤다.

‘시간을 달리는 TV는 KBS의 드라마, 예능, 교양, 다큐멘터리 등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 선보인 프로그램을 재구성하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시간을 달리는 TV는 단순한 다시 보기가 아닌, 프로그램을 재구성해 보는 것으로 프로그램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다룰 예정이다. 4명의 MC는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를 이끄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새로운 콘셉트의 예능 ‘시간을 달리는 TV는 오는 9일 오후 8시55분 첫 방송된다.


◇ KBS2 ‘후계자

트로트 부활을 위해 ‘후계자가 나섰다.

‘트로트 부활 프로젝트, 후계자(이하 ‘후계자)는 모든 세대를 공감시킬 전통가요를 부를 후계자를 찾고,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전통가요의 부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프로그램이다.

‘후계자는 지난 3월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트로트 오디션을 시작했다. 이렇게 선발된 최종 6인이 올라설 본선 무대에서는 ‘트로트 전문 시니어 자격으로 최불암, 남진, 주현미가 함께한다.

단순히 음악적인 요소만을 평가하는게 아니라, 청중들의 공감지수와 더불어 눈물과 사랑이 함께 담긴 전통가요에 대한 리얼 스토리를 풀어갈 예정이다. 여기에 조부모-부모-자녀의 3대 가족으로 구성된 ‘후계자 판정단 97명이 현장에서 직접 투표를 통해 가장 큰 감동의 무대를 보여준 최후 1인을 선발한다.

‘후계자 MC로는 트로트의 여왕 장윤정과 그의 배우자인 도경완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부부가 처음으로 MC로써 호흡을 맞추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로트 부활 프로젝트 ‘후계자 는 오는 10일 오후 9시15분 KBS2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 KBS2 ‘청춘

‘청춘FC가 드디어 출격한다.

KBS2 예능프로그램 ‘청춘은 축구 미생들이 축구 ‘완생이 돼가는 과정을 보여줄 논픽션 버라이어티다.

축구를 포기할 위기에 놓인 유망주들의 도전과 그들의 진짜 ‘축구 인생 스토리를 담아내고 재기의 기회와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청춘에는 안정환, 이을용, 신태용, 이운재, 최진철 등 왕년의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해 감동과 환희의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축구 미생들이 ‘완생을 향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길 ‘청춘은 오는 11일 오후 10시25분 첫 방송된다.


금주의 종영 예능

◇ KBSW ‘마카롱

여성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담아냈던 KBS W 예능프로그램 ‘마카롱이 종영한다.

‘마카롱은 패션, 푸드, 리빙, 핫이슈 등 4가지 코너로 나눠 각 코너별로 생활 밀착형 아이템을 집중 공략한다는 새로운 콘셉트의 매거진 쇼다. 전현무, 변정수, 정인영 등이 MC로 나섰다.

지난 3월23일 방송을 시작한 ‘마카롱은 방송 4개월 여 만에 종영 수순을 밟게 됐다.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했던 ‘마카롱은 MC들의 직접 체험기와 생생한 후기로 기존 라이프스타일을 담던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두었었다.

무엇보다 그동안 시청자들이 실생활에서 궁금해 했던 부분을 긁어주는 역할을 하며 시청자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마지막까지 트렌디한 정보 전달로 색다른 재미를 형성할지 기대를 모은다. ‘마카롱은 6일 월요일 오후 12시, 9시 KBSW 채널에서 방송된다.


◇ Mnet ‘식스틴

데뷔를 향한 소녀들의 경쟁이 드디어 막을 내린다.

Mnet ‘식스틴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걸그룹 후보생 7명과 그들의 자리를 쟁취하려는 연습생 9명의 대결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선발된 최종 7인은 걸그룹 트와이스로 데뷔를 하게 된다.

지난 5개월 동안 펼친 JYP 연습생 16인의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관문을 앞둔 12인 채영, 다현, 쯔위, 지효, 나연, 정연, 사나, 미나, 민영, 채령, 소미, 나띠가 마지막 경쟁을 펼친다.ㄴ

박진영은 마지막 미션으로 ‘실전 걸그룹 미션을 내렸다. 6인조 팀을 두 팀으로 만들어 1라운드에서는 각각 다른 노래를 2라운드에서는 각각 같은 노래를 두고 경쟁을 펼치는 방식이다.

같은 곡으로 팀의 개성을 표현해야하는 두 번째 미션을 펼치는 두 팀의 승리는 누가 가져가게 될지 Mnet ‘식스틴의 마지막 회는 오는 8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디자인=이주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