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아침 전국 23도 ~ 28도
입력 2007-08-01 05:00  | 수정 2007-08-01 08:58
오늘 출근길에 우산챙기셔야겠습니다.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밤낮없는 폭염때문에 요며칠 많이 힘드셨을텐데요. 그래서인지 오늘 비소식이 반갑게 느껴집니다. 중부지역은 오전부터 비가 내리겠고 남부지역은 차차 흐려져서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최고 80mm가량의 비가 쏟아지겠는데요. 또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산행 계획하신다면 각별히 조심 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북서쪽에서 흐린 기압골 세력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비구름의 영향으로 중부지역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오늘 날씨보시면 오늘 중부지역은 하루종일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하지만 남부지역은 차차 흐려져서 오후부터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 아침기온 강릉은 28도까지 올라있습니다. 어제보다도 더 더운 아침인데요.

비때문에 낮더위는 조금 수그러들겠습니다. 서울이 27도를 기록하겠고 대전이 29도, 대구가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비소식있으니까요. 세차나 빨래는 주말쯤으로 미루시는게 좋겠습니다. 비오는 날 운동하실 때 달리는 시간은 짧게 마무리 운동은 조금 더 오래 하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내일 밤에 비가 그친 후에 잠시 쉬었다가 모레인 금요일 또다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