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전까지 곳곳에 비…낮부터 무더위 기승!
입력 2015-07-01 07:40  | 수정 2015-07-01 08:46
【앵커멘트】오늘 아침까지는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비의 양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오늘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전소영 캐스터?

<예강>네, 현재 전국 곳곳에 약하게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비가 내릴 것 같은데요, 출근길에 우산 챙기고 나가셔야겠습니다. 비의 양은 많지 않겠는데요, 중부 지방과 전북 그리고 경북 북부에 5밀리미터 내외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1>낮부터는 비가 그치고 날이 개면서 전국에 다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서울은 어제와 비슷하겠는데요, 한낮기온 29도까지 오르겠고, 대구는 오늘 30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5도 가량 높겠습니다.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신경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기상도>중부지방은 오늘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낮부터 점차 날이 개겠습니다. 한편 남부지방은 대체로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최고>오늘 서울과 춘천은 28도까지 오르며 어제와 비슷한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주는 26도, 광주와 부산은 24도에 머물면서 낮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겠습니다.

<주간>내일부터 이번 주 후반까지는 별다른 비소식 없이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당분간 장마는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전국의 고온현상은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