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인사이드 아웃’ 피트 닥터 “영화 통해 다양한 감정 중요하다는 것 느꼈으면”
입력 2015-06-26 13:14 
[MBN스타 최윤나 기자] 피트 닥터 감독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를 설명했다.

26일 오전 서울 성동구 CGV 왕십리에서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언론시사회와 더불어 피트 닥터 감독과의 화상 인터뷰가 진행됐다.

미국의 영화감독, 애니메이터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피트 닥터 감독은 대표작으로 ‘몬스터 주식회사와 ‘업(UP)이 있으며 현재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소속돼 있다.

이날 피트 닥터는 많은 사람들이 몇 가지 감정을 매우 부정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분노, 화도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선 다 필요한 감정들이다”라며 더불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가족, 친구와의 관계다. 그 관계를 성장시키는 건 그 사람들과 나눈 감정들”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기본적으로 행복한 감정을 나눈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겠지만, 함께 슬픔을 나누거나 싸웠던 사람들과의 관계도 중요하다”며 그렇게 함께 공동체로서 살고 있는 사람들과 여러 가지 감정을 느낌으로서 우리의 인생이 풍부해진다는 것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인사이드 아웃은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이 낯선 환경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라일리에게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벌이는 경이로운 모험을 그린 3D 애니메이션이다. 오는 7월9일 개봉.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