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 하지, 수영장 가기 위해선 운동이 필수…뱃살 관리법 공개
입력 2015-06-23 01:41 
오늘 하지
오늘 하지, 수영장 가기 위해선 운동이 필수…뱃살 관리법 공개

오늘 하지 오늘 하지 오늘 하지

오늘 하지, 미리미리 여름 준비하자

오늘 하지, 수영장 가기 위해선 운동이 필수…뱃살 관리법 공개

오늘 하지인 가운데, 뱃살 빼는 방법이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하지는 24절기 중 망종과 소서 사이에 있는 절기로 이 때 일 년 중 태양이 가장 높이 뜨고 낮의 길이가 가장 길다.

이와 함께 여름을 나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뱃살을 빼는 10가지 습관에는 먼저 뱃살을 빼려면 먼저 식사 습관을 따져 봐야 한다.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이다.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절제된 식품 쇼핑이 가능하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이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다.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야 한다.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을 조절이 가능하다.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해야 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며,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으면 살이 찔 수 있다.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한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다.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야한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다.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로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는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