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늘 아침 전국 22도 ~ 26도
입력 2007-07-26 06:30  | 수정 2007-07-26 08:49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기 시작한 남부지방은 어제부터 폭염 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오늘도 불볕더위가 예상되면서 지금은 폭염주의보가 더 많은 곳으로 확대 발효됐습니다. 폭염주의보는 30도 이상의 무더운 날씨가 이틀 이상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될 때 내려지는 데요, 폭염 주의보가 내려지면, 장시간 외출은 삼가하고, 물을 자주 섭취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중부지방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장마전선이 북쪽으로 올라가면서 현재 별다른 구름 없이 맑은 모습입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 보시면, 중부지방은 맑다가 밤부터 흐려지겠는데요, 강원 북부지방에는 밤늦게 최고 2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남부지방은 맑은 날씨 예상되는 가운데, 호남 지방에만 가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기온 보시면, 전국이 22도에서 26도로 어제보다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기온) 한 낮에는 서울 30도 광주 33도, 대구 35도 등으로 어제보다도 기온 오르면서 덥겠습니다.

(생활지수) 오늘의 생활지수 보시죠.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큰 빨래 하셔도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내일은 중부지방에 마지막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나면 주말 동안은 맑은 날씨 예상되고, 다음주부터는 본격적인 불볕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