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7-24 09:57  | 수정 2007-07-24 11:05
▶ 코스피 2000시대 개막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꿈의 지수로 불리는 2000 포인트를 돌파했습니다.

▶ 협상시한 또 연장...장기화 우려
한국인 23명을 납치한 아프가니스탄 무장 단체 탈레반이 협상 시한을 오늘 밤 11시 30분까지로 또다시 24시간 연장했습니다. 피랍사태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높습니다.

▶ 공장설립 행정처리 기간 절반 단축
현재 공장 설립까지 40~60일 정도 걸리는 행정처리 기간이 내년부터는 절반 수준으로 줄어듭니다.

▶ 대통합신당 창당준비위 오늘 출범
우여곡절을 격었던 범여권의 제 3지대 대통합신당이 오늘 창당준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본격 창당 단계에 돌입합니다.

▶ 추석 열차표 예매 시작
올해 추석 연휴 열차표 예매가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오늘은 경부와 동해 남부선 등, 내일은 호남.전라선, 모레는 중앙.태백선 등의 표를 인터넷과 주요역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 "비핵화 이행해야 경수로 논의"
힐 미 차관보는 북한이 비핵화를 이행하고 핵확산금지조약, NPT에 복귀해야만 대북 경수로 논의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 소갈비 수입여부 내일쯤 결정
미국산 소갈비 수입 여부가 내일 열릴 농림부 가축방역협의회에서 결정될 전망입니다. 갈비 수입을 허용하되 '30개월 미만'이라는 연령 제한을 유지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 내일까지 장맛비...안개 주의
충청 지방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부터 내일까지 전국에 막바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서울 경기 등 곳곳에 짙은 안개가 껴 교통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