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생각보다 간단하네~'…성공적인 다이어트 습관은? '오호!'
입력 2015-06-11 07:11  | 수정 2015-06-11 07:13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사진=유승옥 SNS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 '생각보다 간단하네~'…성공적인 다이어트 습관은? '오호!'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라는 글이 게재됐습니다.

허릿살을 빼기 위한 동작은 앉은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반대편 다리에 세운 후 상체를 뒤로 돌리는 것입니다다.

숨을 들이마신 뒤 동작을 취하고 내쉬면서 돌아오면 됩니다.


또 두 다리를 양 쪽으로 벌리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두 손을 멀리 뻗어서 크게 원을 그리며 발에 닿도록 몸을 숙이고 반대쪽도 똑같이 합니다.

무엇보다 특정 동작에 상관없이 몸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에 최근 미국의 CNN 방송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5가지 습관을 소개했습니다.

1.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자
막연한 계획은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원하는 미래의 모습이 구체적일 때 분명한 동기부여가 이뤄집니다. 예를 들어 "5kg을 빼야겠다"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면 우리는 그 계획을 위해 더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2. 만약을 대비한 '방어 플랜'을 마련하자
계획하지 않았던 디저트라든가 점심 메뉴에 넘어가서 스스로 세워놨던 다이어트 계획을 못 지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의 상황에 대비한 방어 플랜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디저트 메뉴가 나오면 나는 대신 커피를 마시겠다고 할 것이다" "사업상 점심 약속이 잡히면 샐러드를 갖고 나가겠다" 등의 계획입니다. 연구들은 이런 불의의 상황에 대한 방어 계획이 있으면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2, 3배 더 효과가 있다고 전합니다.

3. 목표를 잊지 말자
이미 이룬 성취에 도취되지 않고 앞으로 이뤄야할 목표를 항상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kg 감량이 목표인데 3kg을 뺐다면 3kg이 아닌 남은 7kg에 생각을 집중해야합니다. 이미 감량한 성과에 지나치게 사로잡히면 성급한 승리감에 해이해지기 쉽습니다.

4. 현실적인 낙관론자가 될 것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 이것이 바로 성공의 열쇠입니다. 그러나 쉽게 성공할 것이라고 믿는 건 '비현실적인 낙관론'일 뿐이며 실패에 도달하는 길입니다. 어느 체중 감량 관련 연구에서 15kg은 쉽게 뺄 수 있다고 생각했던 여성들은 그것이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던 여성들에 비해 감량 결과가 더 나빴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다이어트 실천이 어려워질 때 흔들리지 않고 계속할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5. 의지를 키우자
자기 통제력은 다이어트를 할 때 꼭 필요합니다. 느슨해지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어떤 행동이든지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가방 속에 정크 푸드나 스낵 과자를 넣는 충동을 이겨내고 과일이나 채소를 넣고 이런 습관을 유지해봅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의지도 함께 강화될 것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