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메르스 예방법, 손 깨끗히 씻는 방법 온라인서 공유…메르스 포털까지 생겨 ‘오호라’
입력 2015-06-09 21:56  | 수정 2015-06-10 15:15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손 깨끗히 씻는 방법 온라인서 공유…메르스 포털까지 생겨 ‘오호라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예방법 메르스 포털 메르스 포털 메르스 포털

메르스 예방법, 최고의 예방은 손 씻기

메르스 예방법, 손 깨끗히 씻는 방법 온라인서 공유…메르스 포털까지 생겨 ‘오호라

메르스의 모든 것을 다루는 ‘메르스 포털이 등장하는 가운데 ‘메르스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정부는 메르스 지역 거점 병원 48개를 확보해 운영하고 오는 11일 병원계와 협력방안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메르스 포털(www.mers.go.kr)을 운영해 격리대상자 등 메르스 관련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르스 포털에는 콜센터 전화번호, 메르스 발생현황, 메르스 관련 자료, 일반인 유의사항, 의료기관 메르스 대상자 조회시스템 안내 등의 메뉴가 있다.

메르스 예방법으로 꼽히고 있는 ‘올바른 손씻기 역시 관심을 받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는 '전국민 손씻기 운동'을 전개한 바 있다.

보건당국이 조사한 '2013년 손씻기 실태 자료'에 따르면 공중화장실 이용자 중 용변을 본 뒤 손을 씻는 사람은 73% 정도였으며, 비누를 사용한 사람은 33%에 그쳤다.

'범국민 손 씻기 운동본부'가 소개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다음과 같다.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른다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다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준다 →손가락을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닦는 과정이다.

특히 식사 전과 외출 후에는 반드시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 좋다.

비누를 사용하면 손에 남아 있는 세균의 약 99%를 제거할 수 있으며, 고형비누보다는 물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