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황금알’ 고부관계 개선 꿀팁 공개…‘이중언어 파악하기’
입력 2015-06-09 17:13 
사진=MBN
[MBN스타 유지훈 기자] ‘황금알이 고부관계 개선을 위한 힌트를 전했다.

지난 8일 방송된 종편채널 MBN 예능프로그램 ‘황금알에서는 ‘가족의 마음 파헤치기라는 주제로 가깝지만 더 알 수 없는 가족들의 진짜 속마음을 알아봤다.

이날 방송에서 김대현 가족소통 전문가는 좋은 고부관계를 위해서는 빈말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안선영은 며느리 입장을 대변해 시어머니가 뭐를 사달라고 솔직하게 이야기 했으면 좋겠는데 돌려 말하는 이유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이에 김대현 전문가는 시어머니 세대의 경우 어릴 적부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접 말할 수 없는 환경에서 자라왔기 때문에 돌려 말하는 것에 익숙하다고 답했다.

이어 ‘부부사이 거짓말 베스트 1위에서 아내의 경우 ‘이거 얼마 안 해였고, 남편의 경우는 ‘술 값 내가 안 냈어라는 결과가 나왔다. 모두 돈과 관련된 거짓말이 1위를 차지한 셈이다.

체육학과 최은정 교수는 돈 앞에서는 부부가 정말 남인 것 같다고 덧붙였고, 김태훈은 회사원들의 경우 없는 돈을 불리기 위해 주식을 하는 경우도 많이 봤다며 거짓말이 빚으로 불어나는 사태가 있음을 경고했다.

유지훈 기자 free_fro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