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이것’ 먹고 메르스 예방하자”
입력 2015-06-05 10:25  | 수정 2015-06-06 10:38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 강화 음식 ‘메르스 면역 ‘메르스 항체 ‘메르스 면역력
최근 메르스 영향으로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10가지가 공개됐다.
첫 번째 음식은 마늘이다. 비타민B는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 면역기능을 강화시킨다.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비타민B의 흡수를 돕는다.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에 든 비타민A, B, C와 마그네슘 성분은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기능을 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동물성 단백질 및 식물성 단백질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필수 성분이다. 특히 단백질은 외부 병원균이 되는 항원에 대항하는 항체의 주성분이 된다.

네 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은 요구르트다. 유산균 보충제 먹인 결과 질병으로 결근하는 사람이 줄었다는 실험결과가 있다.
굴 및 생선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굴이나 게 등 갑각류에 함유된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백혈구의 생성을 돕는 대표적 음식. 또한 고등어, 연어, 청어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다.
버섯에 함유된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도 면역력 강화에 좋다. 홍차에는 면역력 높이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다량 함유돼 있다.
보리는 베타글루칸이라고 하는 항산화 작용 일으키는 섬유질 효소가 함유돼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아홉 번째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는 고구마다.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비타민A 성분이 많기 때문에 피부를 튼튼히 만든다.
마지막으로 선인장에는 강력한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성분과 면역물질이 다량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한국 음식에는 대부분 마늘이 들어가는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먹고 면역력을 높여야겠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메르스를 이기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