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e편한세상 영랑호’, 속초 첫 고품격 커뮤니티 도입
입력 2015-06-05 08:45 
피트니스,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 속초 내 ‘첫선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전용 74~142㎡, 총 497가구 분양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아파트 커뮤니티시설도 날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아파트에 커뮤니티가 도입되기 시작한 것은 1980~90년대부터다. 초기에는 놀이터나 경로당 등 기본적인 공간만 조성됐다. 입주민들이 여가나 편의시설을 누리기 위해서는 단지 밖으로 나가야 했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도 적지 않았다.
이후 부동산의 침체기가 시작되자 아파트 커뮤니티에도 차별화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커뮤니티 규모를 늘리고, 다양한 시설을 조성해 단지 내에서도 여가나 취미생활이 가능하도록 한 것. 피트니스나 G.X(Group Exercise), 골프연습장에 이어 최근에는 프리미엄급 커뮤니티 시설도 등장했다.
특히 지역 특성이나 단지 특색을 부각시킨 이색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그 동안 인근에서 접하지 못했던 특색 있는 커뮤니티로 지역민들에게 이슈가 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아파트 차별화를 꾀하는 것.

이런 추세에 강원도 속초 지역에 처음으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B부동산신탁과 대림산업이 이달 중 속초시 동명동 일원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랑호가 바로 그 아파트다. 이 단지는 속초가 ‘관광도시라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속초 최초로 게스트하우스를 조성했다. 휴가철이나 주요 관광 시즌에 숙소를 구하기 힘든 속초에서 게스트하우스는 입주민들의 유용한 손님맞이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속초 지역에서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운동기구가 마련된 피트니스센터와 요가·댄스 등의 단체 여가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 GX룸도 마련된다. 특히 피트니스센터를 영랑호와 가까운 곳에 배치해 운동을 하면서 넓은 호수 조망이 가능하도록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집, 자녀를 위한 독서 공간인 북라운지가 조성되고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어린이놀이터가 마련된다. 어르신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시니어룸(경로당)도 있다.
‘e편한세상 영랑호는 속초에서 11년 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로 이에 걸맞은 차별화된 단지 설계도 선보인다. 속초 내 유일한 초고층인 29층 아파트 설계로 설악산과 영랑호, 청초호, 동해 등 뛰어난 천혜의 자연을 품은 입지적 특성을 극대화했다. 이에 단지에서 산과 호수, 바다 조망이 가능해 향후 조망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상에는 차를 최소화한 보행 중심의 공원형 아파트로 만들어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한 아파트로 구현했다.
브랜드 아파트로서의 가치를 높이는 대림산업의 스마트 기술도 단지 곳곳에 반영된다. 세대 내 끊이지 않는 단열 기술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가 도입된다. 범죄 예방 및 사고 예방을 위한 고화질 CCTV,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 시스템으로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뛰어난 교육시설, 편리한 생활인프라, 풍부한 녹지 공간을 갖춰 주거지로서 최적의 입지도 확보했다. 단지 바로 옆에 중앙초등학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중앙시장, 속초의료원, 속초시청,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후면에는 9만여㎡ 규모의 중앙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8km 길이의 영랑호변 산책길과 단지가 바로 연결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편리한 교통망도 ‘e편한세상 영랑호의 장점이다. 고성군에서 양양시까지 이어지는 7번 국도와 춘천~동홍천 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로 연결된 56번 지방도 이용이 용이하다. 내년 중 동홍천~양양간 고속도로와 속초~양양~주문진간 동해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으로 서울까지의 교통 편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영랑호는 강원 속초시 동명동 512-12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4㎡ 50가구 ▲84㎡ 387가구 ▲114㎡ 53가구 ▲142㎡ 7가구 등 총 497가구다.
견본주택(033-636-1010)은 6월 초 오픈 예정이며, 강원도 속초시 교동 894-2번지에 위치하며,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D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입주는 2017년 10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