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BC카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AIPS) 개발 착수
입력 2015-06-02 09:13 

BC카드는 국내 금융사 최초로 고객 특성과 사회현상 분석에 따른 소비형태 등을 예측, 적합한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는 ‘인공지능 마케팅 프로파일링 시스템(AIPS, 이하 아입스)을 만든다고 2일 밝혔다.
‘아입스는 첨단화된 수사기법 중 하나인 프로파일링처럼 기존 BC카드에서 보유하고 있던 빅데이터는 물론, 사회현상 전반에서 도출되는 소셜 빅데이터를 포함해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예컨대 BC카드 고객 중 피규어 등을 자주 구매하는 30대 키덜트 고객이 3~4월에 전체 소비를 줄이면, 4월에 개봉하는 인기 영화의 피규어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해 해당 피규어를 구매할 수 있는 가맹점 정보 ·할인 정보를 SMS문자로 제공하는 식이다.
BC카드는 ‘아입스가 최근 한국 정보화 진흥원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5대 분야(제조, 금융, 에너지, 교통/물류, 유통) 빅데이터 사업 공모전에서 금융분야 공식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BC카드는 6월부터 본격적인 시스템 개발 작업에 들어가 한국 정보화 진흥원 등과 협업을 통해 오는 11월까지 구축을 완료하고 시연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윤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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