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결혼` 안재욱 "프러포즈는 화이트데이 깜짝 이벤트, 성공적"
입력 2015-06-01 17:4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품절남이 된 배우 안재욱(44)이 신부에게 한 프러포즈를 공개했다.
안재욱은 1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결혼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부인 뮤지컬 배우 최현주(35)에게 한 프러포즈 내용을 소개했다.
이날 안재욱은 프러포즈를 했느냐는 질문에 함께 한 공연이 끝난 후에 부득이하게 남자친구들만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다. 그 점이 (예비신부에) 늘 미안했고, 언젠가 한 번은 같이 좋은 곳으로 여행을 가야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러다 프러포즈의 시기가 다가왔다고 생각해 여행을 가자고 제안했다. 그 때가 3월 14일 화이트데이였는데 그 기념으로 깜짝 이벤트 프러포즈를 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프러포즈였다”고 자평했다.

2세 계획을 묻는 질문에는 내가 몇 명을 말 할 수는 없을 것 같다. 그저 건강한 아이를 낳길 바란다”고 답했다. 그는 짧은 연애기간이라 더 뜨거웠지만, 더 많은 추억을 가지진 못 한 점이 미안하기도 하다. 그래서 바로 아이를 가지는 것은 신부에게 미안한 마음도 조금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안재욱은 자연의 섭리로, 아이를 갖게 된다면 하나든 둘이든 갖고 싶다”며 지금은 넘칠 정도로 과분한 사랑을 느끼고 있고 신부의 예쁜 모습만 보인다. 신부를 닮은 예쁜 아이였으면 좋겠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지난해 11월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에서 호흡을 맞추며 연인으로 발전했다. 지난 1월 공개적으로 연인 사이임을 선언한 두 사람은 열애 7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하게 됐다.
이날 결혼식 사회는 안재욱의 학교 후배인 개그맨 이휘재가 맡았다. 축가는 가수 김종국과 뮤지컬배우 김선영이 부른다. 주례는 배우 박상원이 맡아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한다.
1994년 MBC 2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안재욱은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가수로도 활동했으며 최근에는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 반경을 넓혔다.
이화여대 성악과를 졸업한 최현주는 지난 2006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psyon@mk.co.kr/사진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