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강정호가 본 디스파이니 “무브먼트가 좋았다”
입력 2015-06-01 13:44  | 수정 2015-06-01 14:04
강정호는 이날 디스파이니를 상대로 4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사진(美 샌디에이고)=ⓒAFPBBNews = 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샌디에이고) 김재호 특파원]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선발 투수 오드리사머 디스파이니를 처음 상대한 강정호(28·피츠버그)는 어떤 인상을 받았을까.
강정호는 1일(한국시간)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레스와의 원정 4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5번 유격수로 출전, 4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타율은 0.291로 떨어졌다.
이날 강정호를 비롯한 피츠버그 타자들은 처음 만난 쿠바 출신 투수를 상대로 고전했다. 8회까지 7개의 안타를 때렸지만, 득점으로 연결된 것은 7회 나온 그레고리 폴란코의 홈런 한 개가 전부였다.
이날 디스파이니는 최고 구속 94마일의 패스트볼부터 67마일의 커브까지 구사하며 피츠버그 타자들을 쥐고 흔들었다. 강정호를 상대로는 빠른 공으로 승부를 봤다. 4차례 승부에서 15개의 공을 던졌는데 패스트볼이 5개, 체인지업이 2개, 싱커가 8개였다.
강정호는 경기 후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패스트볼과 싱커의 무브먼트가 심했다. 두 구종의 감각 차이가 느껴졌다”며 상대 선발의 투구를 평가했다. 2회 루킹 삼진에 대해서는 마지막 공은 볼이라 생각했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클린트 허들 피츠버그 감독도 디스파이니는 이곳(펫코파크)에서 잘 던져왔다. 편안한 기분으로 던졌을 것이다. 패스트볼 커맨드가 좋았고,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등 모든 투구를 고루 활용했다”며 상대 투수를 높이 평가했다.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