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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용준 대주주 키이스트, ‘서울 면세점’ 입찰선언
입력 2015-05-31 21:4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배용준이 대주주로 있는 연예 기획사 키이스트가 서울 시내 중소·중견 면세점 입찰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키이스트는 인천·청주공항에서 시티면세점을 운영하는 ㈜시티플러스와 함께 면세사업 전담법인 ㈜서울면세점을 설립했다.
키이스트는 시티플러스를 비롯해 글로벌 의류제조업체인 노브랜드, 중화권 전문 쇼핑몰 기업인 판다코리아닷컴, 중국 스카트 TV의 한류 전문채널을 운영하는 아폴로피앤씨, 화장품 수출기업 뷰티시그널 등 8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이 기획한 면세점 ‘DF서울(가칭)은 동대문 관광특구의 맥스타일 건물을 입점 후보지로 결정했다. 이곳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청계천 등 관광명소와 가깝다.

키이스트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청계천 등 관광명소와 가까우며 패션의 중심지라는 입지적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면세점 운영 능력과 유통 경험, 한류마케팅의 강점을 가진 회사들로 컨소시엄을 구축했다”며 한류와 쇼핑을 접목시킨 면세점으로, 대기업 면세점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키이스트는 지난해 소후닷컴의 자회사 폭스 비디오(Fox Video)로부터 150억 원을 투자받으며 중국 진출을 알렸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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