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LG 첨단 휴대폰 미국 시장 주도
입력 2007-07-19 06:37  | 수정 2007-07-19 08:34
미국에서 판매되는 휴대전화 가운데 첨단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보유한 기종의 비율은 삼성·LG 제품들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 전문 기업 파크스 어소시에이츠가 13세 이상 휴대전화 이용자 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삼성과 LG제품은 모바일 TV, MP3 등 기능을 보유한 기종의 비중이 경쟁업체들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들이 보유한 휴대전화 가운데 모바일 TV 기능을 보유한 제품은 LG가 12%, 삼성 11%, 모토로라 8% 순이었으며, 저가 제품 위주인 노키아의 경우 이 기능이 장착된 기종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MP3 음악 재생기능은 LG, 삼성 제품은 각각 26%와 27%가 이 기능을 장착한 반면 모토로라는 24%, 노키아는 11%에 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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