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메르스5] 공기 중으로 전염되나?…메르스 둘러싼 각종 궁금증
입력 2015-05-30 19:41  | 수정 2015-05-30 20:10
【 앵커멘트 】
이렇게 매일 확진 환자가 1~2명씩 늘어나면서, 메르스가 공기 중으로 전염되는 것 아니냐는 등 갖가지 궁금증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메르스를 둘러싼 각종 궁금증을 오태윤 기자가 정리해봤습니다.


【 기자 】
메르스, 공기 중으로 전염되나?

최초 메르스 환자와 다른 병실을 썼지만,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잇달아 나오자, 메르스의 공기 전염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침으로만 전염된다던 메르스가 변이되면서, 공기 중으로 퍼지며 전염된 게 아니냐는 겁니다.

전문가들은 감염경로를 파악 중이지만, 현재까지 공기 중으로 전염될 가능성은 없다는 입장입니다.

▶ 인터뷰 : 이왕준 / 대한병원협회 정책이사
- "같은 층에 있었던 환자들에게서만 국한돼서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걸 봤을 때는, 다른 경로에 의한 어떤 전파라든가 또는 바이러스 변형에 의한 전파라고 볼만한 근거는 없기 때문에…."

환자가 있던 병원에 방문해도 걸리나?

환자가 찾았던 병원은 절대 가지 말라는 유언비어가 돌고 있지만, 메르스는 같은 공간에서 밀접한 접촉이 있었던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따라서 환자가 이미 거쳐 간 의료기관을 방문한다고 해서, 메르스에 감염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대형병원 응급실 폐쇄됐나?

일부 대형병원에서 응급실을 폐쇄했다는 보도는 MBN 취재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병원 측은 만약을 대비한 방역작업과 감기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을 일시 격리하는 과정에서 와전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BN뉴스 오태윤입니다. [5tae@mbn.co.kr]

영상취재 : 배병민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