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샘스미스부터 이안 맥켈런까지 축하세례
입력 2015-05-24 16:33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사진=ⓒAFPBBNews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샘스미스부터 이안 맥켈런까지 축하세례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샘스미스도 동성애자?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 샘스미스부터 이안 맥켈런까지 축하세례

아일랜드 동성결혼 합법화된 가운데 팝 가수 샘 스미스가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23일 샘 스미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일랜드 동성 결혼 합법화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아일랜드가 동성애자들이 그곳에서 결혼을 할 수 있도록 법을 통과시켜준 것에 대해 더할나위 없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안 맥켈런, 앨디 코엔, 사라 실버맨 등도 SNS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샘 스미스는 일찌감치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지난해 2015 그래미 어워드 4관왕을 차지했을 때도 샘 스미스는 올해의 레코드를 수상하며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이다. 지난해 사랑에 빠졌던 그 남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싶다. 그 남자에게 차여서 이 음반이 나왔다”고 수상 소감을 전한 바 있다.

한편 아일랜드가 지난 23일(현지시간) 국민투표로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첫 번째 국가가 됐다.


아일랜드 선거관리 당국은 전날 실시된 동성결혼 합법화 찬반을 묻는 국민투표결과, 찬성투표 비율이 62.1%로 37.9%인 반대투표 비율을 웃돌았다고 발표했다.

국민투표는 '결혼은 성별과 상관없이 법에 따라 두 사람에 의해 계약될 수 있다'는 문구를 넣어 헌법을 고칠지 여부를 물었다.

수도 더블린에 있는 성에서는 2000여 명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해진 국민투표 결과에 환호했다. 엔다 케니 총리는 "작은 나라가 전 세계에 평등에 대한 큰 메시지를 전한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