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얼굴만 예쁜 줄 알았는데…열정 남다른 ‘참교사’ 평판 자자
입력 2015-05-17 16:17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얼굴만 예쁜 줄 알았는데..열정 남다른 ‘참교사 평판 자자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열정 남다른 역사 교사로 ‘눈길

‘마이리틀텔레비전 이다지, 얼굴만 예쁜 줄 알았는데..열정 남다른 ‘참교사 평판 자자

MBC 예능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에 출연한 역사 강사 이다지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과거 직접 화상카메라로 강의를 진행한 열정을 보인 일화가 화제를 이끌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물에는 이다지의 과거 강의 일화를 정리해 화제가 됐다. 게시물에는 마이크 헤드셋을 착용한 채 방에서 역사 강의를 하고 있는 이다지의 모습도 포함됐다.

이 사진에 대해 게시물 작성자는 세계사 수강생들에게 매주 무료로 화상채팅으로 질문을 받으면서 보충수업을 했다. 참교사”라고 했다.

또 회원 6만명의 팬클럽까지 창설됐지만 직접 해산할 만큼 교육자로서 사명감도 있었다”고 전해 이다지의 남다른 교육 열정을 극찬했다.

이다지는 금융기관에서 2년간 재직했지만 교사의 꿈을 버리지 못하고 사립법인 인천하늘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했다.

작년 10월에는 EBS 전속강사로 이적했다. 이화여대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KBS 교양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에 고정 출연하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