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샤이니 종현 “신곡 ‘뷰’ 가사, 이수만 선생님도 칭찬”
입력 2015-05-17 14:5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정영 인턴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들이 컴백 소감을 전했다.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네 번째 단독 콘서트 ‘샤이니 콘서트-샤이니월드4 인 서울 기자회견에서 샤이니는 1년 7개월 만에 나오는 정규앨범이다. 상당히 고민이 많았고, 함께해온 시간이 7년 되었으니 그 의미를 부여하면서 만든 앨범이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 작사, 작곡 등에 참여한 종현은 지금까지 화려한 퍼포먼스 위주로 보여드렸던 것 같다. 이번에는 팬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무대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종현은 새 앨범 타이틀곡 ‘뷰에 대해서 타이틀곡은 신나고 중독성 있는 음악에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뷰 가사가 반응이 좋다. 멤버들 뿐만 아니라 SM 스태프분들도 좋다고 해주셨다. 특히 이수만 선생님이 사적인 자리에서 인사도 거르고 ‘가사가 너무 좋다고 말씀해줘 마음이 안정됐다”고 웃었다.
이어 그는 오랜 시간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런 부분을 잘 녹여냈는데, 녹음을 하면서 멤버들이 내가 아는 것보다 더욱 많은 매력을 가진 친구들이란걸 느꼈다”고 흐뭇해했다.
멤버들은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었다. 보여지지 못했던 샤이니의 매력을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이었다”며 앨범명 ‘오드가 특이함 등 여러가지 뜻을 갖고 있다. 저희가 앨범을 내며 배워왔던 것, 아쉽게 느껴졌던 것들을 재해석한 곡들이 많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샤이니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샤이니 콘서트-샤이니월드4 인 서울를 열고 기존 히트곡은 물론 이번 앨범 타이틀 곡 ‘뷰(View)를 비롯 총 5곡의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
샤이니는 오는 21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 2TV ‘뮤직뱅크 23일 ‘쇼!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유용석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