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실버맨 복면가왕 정체는 캔 이종원…도대체 종달새 복면가왕 정체는 누굴까?
입력 2015-05-17 10:19 
실버맨 복면가왕 / 사진=복면가왕 캡처
실버맨 복면가왕 정체는 캔 이종원…도대체 종달새는 누굴까?

실버맨 복면가왕 실버맨 복면가왕 실버맨 복면가왕

실버맨 복면가왕 정체 드러나…종달새 정체에 ‘시선집중

실버맨 복면가왕 정체는 캔 이종원…도대체 종달새는 누굴까?



'복면가왕'에서 실버맨의 얼굴이 공개됐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요일 일요일 밤에-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 베일에 가려졌던 실버맨의 얼굴이 공개돼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라운드에서 떨어진 실버맨은 얼굴을 공개하게 됐다. 이에 앞서 김구라는 "캔의 이종원일 것"이라며 설득력 있는 이유로 눈길을 끌었다.

기대 속에 가면을 벗은 실버맨은 김구라의 예상대로 캔의 이종원이었다. 정답을 맞춘 김구라는 기뻐했다.


아쉽게 탈락한 실버맨 이종원은 "혼자 노래를 부른 게 오랜만이다. 16년 동안 배기성과 잘해왔다. 그러나 어쩔 때는 나도 잘할 수 있는데 생각하곤 했다. 늘 2인자였던 것 같다"며 "혼자 어디까지나 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더 열심히 해서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이에 ‘복면가왕 제작진은 14일 오후 새로운 가왕 딸랑딸랑 종달새의 정체를 밝혀낼 세 가지 힌트를 제시했다.

◇ 목소리 변신의 귀재
‘종달새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라고 해도 믿을만한 다양한 목소리를 소유하고 있다. 1라운드 경연에서 ‘몽키 에릭남과 듀엣 무대를 선보인 ‘종달새. 김구라의 표현처럼 그녀는 산들바람 같은 아름다운 미성으로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작곡가 윤일상은 목소리를 들키지 않으려고 한 것 같다”며 의심했고, 이는 사실이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 그는 180도 다른 목소리로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를 소화했고,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에일리의 ‘보여줄게로 또 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 작은 체구의 소유자
‘종달새는 작은 체구와는 달리 무대 세트를 뚫을 듯한 성량을 가지고 있다. 이에 설운도는 어떻게 저 작은 몸에서 저런 폭포수 같은 노래가 나오는지”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 연륜있는 전문 가수?

딸랑딸랑 종달새를 두고 윤일상은 노래를 많이 하다 보면 생기는 목의 굳은살이 느껴졌다. 흉성도 나오고 두성도 쓰시는 거 보면 (노래) 스킬도 아시는 분”이라고 말했고 김구라는 노래의 구성을 아시는 분”이라 평했다. 이들의 평을 종합하면 그는 연륜있는 중견 가수라는 의견에 무게가 실린다.

‘복면가왕은 17일 오후 4시5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