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서 삼성전자 7위 올라…여권 영향력 순위는 자그마치 2위?
입력 2015-05-17 09:22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 사진=MBN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서 삼성전자 7위 올라...여권 영향력 순위는 자그마치 2위?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삼성전자 7위 기록 쾌거 ‘눈길

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서 삼성전자 7위 올라...여권 영향력 순위는 자그마치 2위?

한국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에서 7위에 올라 화제에 오르고 있다.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뽑은 세계 기업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가 7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과 TV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한편, 이런 가운데 한국 여권 영향력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유력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한국 여권 영향력은 독일, 프랑스와 함께 2위 그룹에 속했다.

1위 그룹은 미국과 영국이다. 두 나라 여권 소지자는 비자 없이도 방문 가능한 국가가 147개국에 이른다.

한국이 속한 2위 그룹은 145개국으로 조사됐다. 1위 그룹과 크게 차이나지 않는 셈이다. 그만큼 세계 속 한국이 '안전하고 깨끗한 인상'을 심어주고 있는 셈이다.


3위 그룹은 이탈리아와 스웨덴, 4위 그룹은 일본, 덴마크, 싱가포르, 핀란드, 네덜란드로 조사됐다.

북한은 가봉, 레바논, 캄보디아와 함께 44위(무비자 방문 74개국)에 올랐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