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수비 시프트, MLB닷컴서 기아 타이거즈 시프트 소개…“전략 이해하기 힘들어”
입력 2015-05-14 15:55 
수비 시프트, 사진=MLB.com 캡쳐
수비 시프트, MLB닷컴서 기아 타이거즈 시프트 소개…전략 이해하기 힘들어”

수비 시프트 수비 시프트 수비 시프트

수비 시프트,MLB닷컴서 언급

수비 시프트, MLB닷컴서 기아 타이거즈 시프트 소개…전략 이해하기 힘들어”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이 한국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지난 13일 선보인 기상천외한 수비 시프트를 소개했다.

KIA는 지난 13일 kt전에서 5-5로 맞서던 9회초 2사 2,3루의 위기에서 3루수 이범호를 포수 뒤로 이동시키는 시프트를 시도했다.

이는 야구규칙 4.03항(경기 시작 때 또는 경기 중 볼 인플레이가 될 때 포수를 제외한 모든 야수는 페어지역에 있어야 한다)의 위반이다. 따라서 심판에 의해 제지를 당했고, 문승훈 3루심은 이범호에게 손을 휘저으며 ‘페어 지역으로 들어오라는 사인을 보냈다.

김기태 감독은 순간 착각했다. 심판진의 설명을 듣고 사과했다”고 판단 착오를 인정했다.

MLB닷컴은 14일(한국시간) KIA와 케이티 위즈의 KBO 리그 경기에서 황당한 수비 장면이 나왔다”며 당시 KIA 수비 영상을 공개했다.

MLB.com은 KIA의 시프트에 대해3루수가 포수 뒤에 위치하면서 내야에 큰 틈을 만드는 것이 팀에 도움을 줄지 의문이다. KIA의 전략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또 수비수를 파울 지역에 두면서 상대 타자가 크리켓을 하고 있다는 착각하게 빠지게 하려는 의도였는지도 모르겠다"며 "불운하게도, KIA의 시프트는 심판에 의해 저지되어 볼 수는 없었다”고 덧붙였다.

수비 시프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수비 시프트 대박” 수비 시프트 뭐야 저게” 수비 시프트 이상하다” 수비 시프트 왜 그랬을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