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라디오스타 황석정, 알고 보니 서울대 출신…“과거 노숙자 취급당해”
입력 2015-05-14 10:39 
황석정 서울대, 사진=라스 캡처
라디오스타 황석정, 알고 보니 서울대 출신…과거 노숙자 취급당해”

라디오스타 황석정, 라디오스타 황석정, 라디오스타 황석정

라디오스타 황석정, 서울대 출신

라디오스타 황석정, 알고 보니 서울대 출신…과거 노숙자 취급당해”

배우 황석정이 자신의 외모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음과 동시에 그가 서울대 출신이라는 것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는 ‘자취하는 남자! 잘 취하는 여자 특집으로 꾸며져 김동완, 육중완, 강남, 황석정이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선보였다.



이날 황석정은 서울대 국악과 졸업 후 연기를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입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그는 1기 모집할 때 시험에서 떨어졌다고 들었다”는 MC들의 물음에 1기에 장동건, 오만석, 이선균 등이 있었다. 생긴 게 이렇다 보니까 어디를 가나 듣는 말이 서울대를 다녔을 때도 그 학교 학생으로 안 봐줬다”고 털어놨다.

이어 황석정은 국립극단에 연극하려고 들어가면 수위들이 막았다. 노숙자인줄 알고”라고 덧붙였다.

특히 황석정은 (모두가) 저의 행색만 보고 판단했다. 시험 보러 들어가서 역에 몰입해서 연기를 하는데 그 모습을 본 심사위원이 ‘쟤는 분명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당시를 회상하며 씁쓸한 미소를 지었다.

한편, 황석정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tvN 드라마 ‘미생을 언급하며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녀는 다들 저더러 ‘만찢녀(만화를 찢고 나온 여자)라고 부르는데 ‘미생 원작을 본 적도 없다”며 작품 자체가 화제가 되면서 저도 화제가 된 것일 뿐”이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황석정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황석정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황석정, 완전 매력 넘친다” 황석정, 실력파 배우” 황석정, 속상했을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