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공돈 보기를 돌같이 하라"
입력 2015-05-13 14:54 

◆ 2015 서울 머니쇼 ◆
공돈 보기를 돌같이 하라.”
이명로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2015 서울머니쇼 재테크 베스트셀러 작가 릴레이 강연 첫 번째 세션에서 ‘월급쟁이의 부자 되는 자산관리 방법 이란 주제로 강연에 나서 재테크의 기본기를 다질 것을 주문했다.
이명로 라이프플래너는 정말 월급쟁이들이 부자가 될 수 있나요?”라고 청중들에게 화두를 던지면서 9년 동안 라이프플래너로 활동하면서 7000여 명의 사람을 만났지만 하루 아침에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다”며 기본에 충실할 것”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부자가 되는 덕목 중 하나로 공돈 보기를 돌같이 하라”고 소개하며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주식 투자 등 무엇인가 귀가 솔깃한 ‘비법 보다는 ‘기본기를 역설했다.
이 라이프플래너는 이와 함께 똑같은 직장에서 같은 월급을 받는 두 직장인의 10년 후 모습을 소개하며 ‘준비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같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한 사람은 집을 사고 저축도 했지만 다른 한 사람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다면서 30대라면 30년 후, 40대라면 20년 후 은퇴한다는 것은 변함이 없다”며 30분 먼저 시작하라”는 함축적인 의미로 청중들에게 지금 시작(노후준비, 미래준비)하라는 메시지를 던졌다.

서울 머니쇼는 15일까지 계속된다.
한편 이명로 라이프플래너는 이날 강의 주제와 같은 제목의 서적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인물이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