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노트북 1대로 사업이 가능하다?”… 사무실 임대의 혁신, 프리미엄 소호사무실 dnbc 센터
입력 2015-05-12 15:01 


홍대입구역 1번출구, 열 걸음 거리에 21세기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센터 홍대 사무실이 들어섰다. 노트북 한대로 시작할 수 있는 소호사무실이자 사무실 임대 업계에 혁신을 몰고 온 dnbc 센터이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가장 적은 비용으로 네트워크 기기만을 구성한 사무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 후로 사무실 공간의 축소, 대도시 교통 혼잡에 따른 재택근무 등이 등장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홀로 창업하여 최소한의 인력, 최소한의 비용으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프로세스가 형성되면서 소호사무실, 1인 사무실 체제가 자리잡았다.

소호사무실 의 가장 큰 특징은 비싸지 않은 사무실 임대료로 최소한의 효율적 공간 활용을 들 수 있다. 사실 중소기업이나 소자본 창업가들에게는 비싼 사무실 임대료가 굉장한 부담이 된다. 하지만 이런 1인 사무실, 청년 사업가의 경우 계약에 얽매이지 않고 훨씬 저렴한 가격에 임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dnbc 비즈니스 센터는 소호사무실의 특징이자 강점을 잘 살려 노트북 한 대로도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책상과 의자, 최고급 복합기, 초고속 인터넷 및 와이파이 통신시설 등이 모두 갖춰져 있고 전기세, 수도세 걱정은 물론, 건물의 4중 보안 시스템까지 체계적으로 잡혀있다. 1인 창업의 경우에 맞춰 정보통신 계열의 기술력 사업 업종 또한 안전한 환경에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여느 소호사무실과는 달리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실제로 광고주 미팅이나 손님이 방문했을 때 회사를 바라보는 이미지가 상승해 거래 성사가 많아졌다는 인터뷰가 있을 정도로 인테리어에 신경을 썼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6~7인까지 사용 가능한 대회의실과 중소 회의실, 커뮤니케이션 공간까지 갖추어져 있다.

홍대입구 1번출구에서 열 걸음이면 갈 수 있는 초 역세권에 위치하였으며, 합정동 사무실, 홍대 사무실, 마포구 사무실, 마포 소호사무실, 서교동 사무실, 합정역 사무실, 합정동 사무실을 찾는 사업자들은 dnbc 센터의 용이한 접근성 때문에 이미 성공 창업을 꿈꾸는 비즈니스맨들이 눈 여겨 보고 있다.

교통비를 아끼고 교통편을 이용하는 외근이 잦은 사업자의 경우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 이에 마포 사무실을 찾는 벤처 창업자들은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는 dnbc 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22-2320)와 홈페이지(www.dnbcenter.com)에서 알아볼 수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