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익형부동산수익 정기예금 이자의 2~3배 이상 달하기도 해... 투자 ‘인기’
입력 2015-05-12 08:48 
저금리에 갈 곳을 찾지 못한 시중 부동자금이 상가로 몰리고 있다. 상가가 다른 투자상품에 비해훨씬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상가가 은행예금이나 채권보다 수익률이 2~3배 가량 높게 형성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가 등 상업용(매장) 부동산 투자수익률은 연 6.16%로 2013년(연 5.17%)보다 상승했다. 연 2% 수준인 정기예금과 채권, 양도성예금증서(CD)등 금융 상품 투자 수익률을 훨씬 웃돈다.
이처럼, 상가가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투자자금이 상가로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3월에 LH공사가 분양한 동탄2신도시 A24블록 상가는 낙찰가율이 최고 363%를 기록했다. 또, 의정부민락2지구의 점포겸용 단독주택용지의 최고 경쟁률은 1,352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상가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북을 대표하는 문화∙상업복합시설 ‘메세나폴리스몰의 상업시설 분양에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 상업시설은 높은 수익성이 예상되는데다가 선임대∙후분양상가로 투자의 안정성마저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메세나폴리스몰은 지하철2호선과 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과 연결돼 있어 수많은 유동인구를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합정역사거리는 올림픽대로나 양화대교를 통해 마포구로 진입할 때 꼭 들려야 하는 곳으로 필수코스로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메세나폴리스몰은 합정역사거리 메인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해 있어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랜드마크상업시설이다.
또, 메세나폴리스몰은 홍대상권과도 인접해 있는데다가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문화∙쇼핑복합공간으로 꾸며지면서 이곳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이 곳에는 영화관(롯데시네마)을 비롯해다양한 공연장, 중앙광장 등 문화∙여가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세계 유명 리빙·패션 브랜드관부터 유명맛집까지상업시설이 집결돼 있어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메세나폴리스몰은 주말 주중, 밤낮 가리지 않고 고객이 몰리면서 강북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루에도 수만명이 방문하는 메세나폴리스가 강북을 대표하는 문화∙상업중심지로 거듭나면서 현재 점포 입점률도 99%까지 올라섰다. 메세나폴리스몰은 상가를 활성화시키고 임차인까지 확보한 후에 분양하는 선임대∙후분양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메세나폴리스몰은 총 연면적 7만3699㎡에 달하는 대규모복합쇼핑몰로 이 곳에서는 243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메세나폴리스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mecenatpolismal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2)323-8289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