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수원반품마트, 최대 80% 할인…'알뜰 쇼핑족' 시선 사로잡다
입력 2015-05-11 16:25 

경기가 어려워 지면서 알뜰 쇼핑족의 이목이 수원반품마트(banpummart.mobilefarms.com)에 집중되고 있다.

반품마트란 반품 및 단순 변심 등의 사유로 판매 되지 못하는 다양한 새 제품 및 재고덤핑상품, 직거래 상품 등을 저렴한 가격 유통시키는 리퍼브샵을 말한다.

다시 말해 주로 신모델 출시로 이월 된 브랜드제품이나, 포장만 뜯었다가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 그리고 전시를 위해 포장용 박스에서 개봉된 제품과 과대생산으로 남은 재고상품, 공장과 직접연결하는 직거래 상품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매장으로 중고매장과는 구별된다.

따라서 제품의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했을 때 중고제품이 아닌 새 제품을 정상 가격보다 월등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가격 적인 측면에서는 새 제품과 비교했을 때 80~50% 할인 된 가격은 기본이고 인터넷 최저가 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문 매장이다. 취급 품목도 캠핑용품에서부터 주방용품, 계절용품, 가전용품, 잡화 및 소품 등 다양하다.

이와 관련해 수원반품마트는 최근에는 여름을 앞두고 계절용품인 선풍기 물량을 대폭 늘려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반품마트의 장점을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A/S 측면에서는 중고제품과 더욱 차별화된다. 중고제품과 달리 반품됐다는 이력만 있을 뿐 신제품과 동일한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수원반품마트 변상국 대표는 "반품매장의 특성상 한정된 물건을 판매하므로 물건이 있을 때 구매해야 하며 리퍼 및 재고 물건이 없는 제품은 공장 직거래 물건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므로 언제든지 방문하면 시중가 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반품마트는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해 있으며 분당선 영통역 2번출구에서 도로로 약 7분 거리에 있다. 전화문의는 031-284-4115로 가능하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