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화제에 세상서 가장 똑똑한 개까지 관심도 상승
입력 2015-05-11 10:12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사진=한국애견협회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화제에 세상서 가장 똑똑한 개까지 관심도 상승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친절하고 똑똑해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화제에 세상서 가장 똑똑한 개까지 관심도 상승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이 수면 위에 오르자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 심리학 교수이자 <개의 지능>(The Intelligence of Dogs) 저자인 스탠리 코렌 박사는 애견 훈련 교관 19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어떤 견종이 가장 주의력이 높은지 확인한 결과 보더콜리가 1위로 꼽혔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 연구팀은 개마다 지능에 차이가 있으며 가장 똑똑한 종은 보더콜리이고, 가장 머리가 나쁜 종은 아프간하운드”라고 밝혔다.

인존 필리 박사는 체이서라는 이름의 보더 콜리를 훈련시켜 무려 1022가지 물체를 식별하고 찾아오도록 하는데 성공하기도 했다.

보더콜리는 ‘스카치 쉽독이라 불리던 견종이다. 영국과 스코틀랜드 사이의 노섬벌랜드(Northumberland)에서 기원됐다. 바이킹족이 순록 몰이를 위해 사용한 견종의 후손으로, 영국의 목축견으로 오래 사랑받아왔다. 더 뛰어난 목양견을 만들기 위해 스파니엘과 교배해 현재의 모습이 됐다.


보더콜리는 똑똑하고 충성스러우며, 천진난만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목양견의 본능이 그대로 남아있어 무언가를 쫓고, 모는 것을 좋아한다. 집안에서 누워만 지내기에는 지나치게 총명하고 활발하다. 일 중독이라 할 정도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며, 단순 노동보다는 머리를 써 일하려 한다.

가장 똑똑한 종으로 뽑힌 개는 보더콜리, 푸들, 골든 리트리버, 셰퍼드, 도베르만핀셔 등이며, 똑똑하지 못한 개로는 아프간하운드, 바센지, 불도그, 차우차우가 꼽혔다.

누리꾼들은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똑똑한 순위에는 못 들어갔네”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키우고 싶어”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멋지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특징 귀여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