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수영, 13주 만에 62kg 감량…남은 건 요요 극복뿐
입력 2015-05-07 13:14 
사진=개그콘서트 캡처
김수영, 13주 만에 62kg 감량…남은 건 요요 극복뿐

김수영 김수영 김수영

김수영, 62kg 감량 화제

김수영, 13주 만에 62kg 감량…남은 건 요요 극복뿐

개그맨 김수영의 몸속에서 성인 한 명분의 몸무게가 빠져나갔다.

최근 김수영은 KBS2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를 통해 13주 만에 62kg 감량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수영은 자신의 캐릭터를 더 확고하게 구축하기 위해 168kg까지 키웠다가 건강상의 문제 때문에 ‘라스트 헬스보이를 하게 됐다.

김수영은 뚱뚱한 캐릭터를 잃어 설 자리가 없지 않을까 걱정하는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캐릭터를 하고 싶어 살을 빼는 것이다. 살을 ?A다고 해서 못 웃기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건 내 의지다”라고 말했다.

그는 13주만에 62kg이나 감량한 것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에 대해 우려를 표하는 사람들도 많다.

살을 빨리 빼서 효과를 빨리 보더라도 요요현상을 극복하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살을 빼본 사람은 다들 알 것이다.요요현상을 막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과 식단관리다. 다이어트를 할 때와 똑같이 먹을 순 없겠지만 먹고 싶은 것을 다 먹게 되면 다시 돌아갈 수 밖에 없다.

요요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먼저 굶는 것은 금물이다.


굶고 나서 먹게 되면 떨어져 있는 기초대사량 때문에 오히려 금방 살이 찐다.

두번째 방법은 중독성 있는 음식을 피하는 것이다. 탄산음료나 술, 밀가루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일주일에 적어도 2-3번 정도는 운동을 해야 한다.

환골탈태한 김수영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이 세가지는 꼭 지켜야 할 것이다.

김수영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김수영 대단하다” 김수영 요요 꼭 극복하길” 김수영 앞으로의 활약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