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국민은행 채용,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파트타이머 ‘경력단절여성 우대’
입력 2015-05-06 18:15 
국민은행 채용 / 사진=MBN
국민은행 채용,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파트타이머 ‘경력단절여성 우대

국민은행 채용 국민은행 채용 국민은행 채용

국민은행 채용, 범사회적 노력 동참·우수 인력 확보 취지

국민은행 채용,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파트타이머 ‘경력단절여성 우대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부터 파트타이머(금융권 경력단절여성 우대) 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타이머 채용은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파트타이머 채용은 올해 인력 채용계획 발표에 따른 것이다.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마련이라는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 우수 인력을 확보한다는 취지에서 시행한다.



KB국민은행은 기존에 파트타이머 인력이 필요할 경우 지역본부 또는 영업점에서 채용 및 관리를 해왔다. 이로 인해 영업현장에서는 파트타이머의 체계적인 채용 및 관리의 어려움이 따랐으며 파트타이머의 계약이 만료될 경우 우수한 파트타이머의 이탈 문제도 발생했다.

따라서 KB국민은행은 올 상반기부터 파트타이머 채용 및 관리를 본부에서 일괄적으로 실시한다. 과거 지역본부 및 영업점에서 직접 채용하던 방식을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아울러 성과 및 역량이 뛰어난 우수한 최우수 인력은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는 등 성장 기회도 제공한다. 이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윤종규 은행장의 현장중심 경영철학과 조직에서 우수 인력이 성장 가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인사철학을 반영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의 파트타이머 채용은 오는 15일까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 1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파트타이머 채용에 경력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여성 인력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