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너들조차 한 수 배우고 간다는 무료 홈 트레이닝 영상이 있다?
일명 ‘정경호 트레이너로 유명세를 탄 ‘데스런 조성준 트레이너의 홈 트레이닝 동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0년차 프로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데스런의 리더인 조성준은 최근 무료라는 게 믿기 않는 고질의 운동 영상을 공급해 ‘홈 트레이닝의 선두 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무려 3년 전부터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을 형편이 안 되는 이들을 위한 홈트레이닝 강의를 영상으로 만들어 무료로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그.
조 트레이너는 경제력 상위 15%의 사람만이 휘트니스 맴버쉽을 가질 수 있고 그중 5%만이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는 통계에 충격을 받고 이 같은 재능기부를 시작했다.
이미 오프라인을 통해서는 소문이 자자한 상태. 두터운 펜층을 확보한 `데스런 홈워크아웃`은 이미 몇 년간 효과를 봐온 사람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조 트레이너는 지난해 결혼 후 와이프와 함께 여성을 위한 데스런 홈트레이닝도 제작중에 있다”고 전했다.
그는 무조건 고액의 수강료를 지불해야 PT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데스런 영상만 그대로 따라 해도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몸짱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 트레이너는 앞서 KBS2 ‘여유만만-중년 건강을 지키는 법 편에 출연해 ‘거꾸로 운동법을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조 트레이너는 당시 안 쓰는 근육을 키우는 비법을 소개, 조영구와 윤지영 아나운서와 함께 허벅지와 엉덩이 뒷부분의 근육을 다지는 운동법을 소개해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