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7일부터 전 지점에서 빙수 모음 행사장을 열고 8월 말까지 운영에 들어간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5일 가량 빠른 것으로 롯데마트는 날씨가 예상보다 빠르게 더워진 점을 고려해 행사장 구성 시점을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행사장 팥 진열 면적을 작년의 절반 가량으로 줄이고 대신 우유와 견과류 등 기타 재료의 진열 면적을 늘릴 계획이다.
최근 자몽 빙수, 커피 빙수, 망고 빙수, 오레오 빙수 등 다양한 빙수 레시피가 인기를 끌면서 팥의 인기가 줄었기 때문이라는 게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실제 롯데마트에서 지난해 여름철(6~8월) 팥빙수 재료로 쓰이는 ‘팥류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50% 가량 줄어든 반면 오레오, 까메오 등 빙수 재료로 인기를 끈 샌드 과자 매출은 같은 기간 36.7% 늘었다.
유자차를 포함해 빙수에 들어가는 액상차의 여름철 매출도 36.8% 증가했다.
이성융 롯데마트 수입과일 MD(상품기획자)는 지난해 여름 자몽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90.8%, 망고 매출은 54.9% 신장했다”며 이처럼 큰 폭으로 매출이 늘어날 수 있었던 데는 ‘디톡스 열풍 외에도 수입 과일 다변화에 따라 빙수용 등으로 쓰임새가 늘어난 점도 한 몫했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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