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가위 눌리는 이유 공개에 숙면하지 못하는 이유까지…스마트폰·TV가 원인?
입력 2015-05-04 21:19 
가위 눌리는 이유 공개에 숙면하지 못하는 이유까지…스마트폰·TV가 원인?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눌리는 이유

가위 눌리는 이유, 숙면하지 못하는 이유도 화제

가위 눌리는 이유 공개에 숙면하지 못하는 이유까지…스마트폰·TV가 원인?

가위 눌리는 이유가 화제인 가운데, 숙면하지 못하는 이유도 덩달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영국의 한 일간지에 따르면 노르웨이 베르겐대 연구진은 16~19세 1만여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10대 아이들이 스마트폰·TV 등의 화면에 4시간 이상 노출될 경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아이들이 학교 수업시간 외 다른 때에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MP3 플레이어, 게임기, TV 등의 화면에 얼마나 노출돼 있었는지를 조사했으며 보통 언제 자고 일어나는지, 잘 잤다는 느낌을 받으려면 얼마나 자야 하는지, 자는데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 지 등에 대한 설문조사도 벌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아이들은 잠들기 한 시간 전에 한 개 이상의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여자 아이들은 컴퓨터로 온라인 채팅을, 남자 아이들은 콘솔게임기와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연구진은 이 같은 전자기기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수록 잠의 질이 떨어지며 잠드는 데 한 시간 이상 걸리는 것을 발견했고 4시간 이상 TV·스마트폰 등의 화면에 노출된 경우 잠드는 데 1시간 이상 걸릴 확률이 49%나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