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7가지 공개, 평소보다 많은 운동량으로 낮잠 유도할 수 있어
입력 2015-05-04 18:12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7가지 공개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7가지 공개, 평소보다 많은 운동량으로 낮잠 유도할 수 있어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애견인은 봐야 해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 7가지 공개, 평소보다 많은 운동량으로 낮잠 유도할 수 있어

강아지 분리불안 극복 방법이 화제다.

강아지 분리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7가지가 있다.

1. 리더십 강화
반려견은 주인이 보호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경우 편안함을 가지게 된다. 짧은 훈련과 휴식시간 때 좋은 결과를 보인다면 칭찬을 많이 해줘야 한다. 또, 자동차 여행을 갈 때는 리더를 따라 강아지가 함께 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너무 길지 않은 작별인사
외출로 강아지와 잠시 떨어질 경우, 인사는 조용하고 요란하지 않게 출발하며, 외출 후 귀가시 히스테리성이 있는 강아지일 경우 침착하고 조용히 앉아 있을 때까지 관심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좋은 구역을 설정
강아지가 자신감과 자립심을 키우기 위해 구역을 설정하고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기간 동안 귀여워하거나 애정을 표현하더라도 주인의 주도하에 이루어져야 한다.

4. 가끔 일정을 변경
다양한 일정으로 일상의 변화를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강아지와 함께 걷기, 강아지 호텔에 맡기기, 강아지 친구들와 놀기 등 매주 일정을 바꾸고 변화를 주면 좋다.


5. 친숙한 아이템 준비
주인이 강아지와 떨어질 때 강아지가 익숙한 침대, 장난감, 음식 등을 가지고 놀게 한다. 주인이 없더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

6. 올바른 운동
주인이 출장이나 여행을 가기 전에 좋은 운동 더 맣이 한다면 떨어진 시간 동안 자연스럽게 강아지에게 안정을 줄 수 있다. 또 평소보다 많은 운동량으로 인해 낮잠을 유도할 수 있다.

7. 트레이너 수의사에 의한 조언을 고려
신경안정제, 자연 보조 진정제 등 처방전에 의해 분리불안에 도움이 되는 약물 역시 해결방안 중 하나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