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0시의 그녀’ 위너가 아닌 배우 남태현의 도전…通할까
입력 2015-05-04 17:02 
사진=정일구 기자
[MBN스타 금빛나 기자]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의 멤버 남태현의 무대가 아닌 카메라 속 세상으로 출사표를 던졌다. 웹드라마라는 장르를 통해 연기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남태현은 가수가 아닌 배우 남태현으로서의 흔적을 남길 수 있을까.

4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MBC에브리원 웹드라마 ‘0시의 그녀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철민 PD를 비롯해, 남태현, 배우 서민지, 손진영, 탑독 상도, 여자친구 예린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남태현은 ‘0시의 그녀를 통해 연기신고식을 치른다. 극중 남태현이 맡은 역할은 슈퍼스타를 꿈꾸는 훈남 공지단이다. 출중한 가창력을 자랑하는 남태현이지만 번번이 가수 오디션 프로 탈락을 반복하고, 그 사이 임시로 운영을 맡은 노래방에서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는 인물이다.


‘0시의 그녀 연출을 맡은 이철민 PD는 남태현을 주인공으로 캐스팅 한 이유에 대해 새로운 얼굴을 찾고자 했다. 남태현을 첫 미팅했을 때 지단이 본인과 비슷하다고 했다”며 연기는 처음이지만 캐릭터를 잘 활용하면 이 역할을 잘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남태현은 처음 하는 연기인데 감독님이 리드를 잘해줘서 재미있게 찍었다. 출연자들과도 웃으면서 친하게 촬영했다. 결과물을 빨리 보고 싶다”며 캐릭터가 나와 굉장히 흡사하다. 그래서 첫 연기인 데도 큰 무리 없이 할 수 있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가수가 아닌 연기에 도전하게 된 경위에 대해 남태현은 연습생 부터 연기에 관심이 많았다. 가수라는 직업과 배우라는 직업 두 직업 간의 보람을 느끼는 감정이 상반되는 것 같다. 가수로 무대에 서는 짜릿함이 있고, 배우로서는 카메라 앞에서 다른 사람이 된다는 쾌감이 있다”며 좋은 기회가 있어 연기를 경험해 봤는데 계속해서 재밌는 역할 맡아서 연기를 계속 해보고 싶다”고 털어놓았다.

사진=정일구 기자

남태현이 연기를 하면서 가장 힘이 된 존재로 위너의 멤버들을 꼽았다. 남태현은 회사에서 지원을 많이 해 주었냐는 질문에 회사에서 일단 연기 파트에 계신 이사님이 계신다. 제가 연기를 한다고 하니 ‘너무 연기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네 안에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코멘트를 많이 해 주셨다. 연습한대로 자연스럽게 했던 것 같다. 저희 멤버들이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힘이 됐다”고 위너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드러냈다.

‘0시의 그녀를 통해 첫 연기신고식 뿐 아니라 첫 키스신도 도전하게 된 남태현은 이에 처음 촬영해보는 거라 걱정이 많이 됐다.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달달했던 것 같다”고 멋쩍게 웃었다.

남태현의 상대역은 서민지가 맡았다. 극중 서민지가 연기하는 민세라 역은 밤 12시만 되면 나타나는 수상한 알바생이다. 민세라가 나타나면서 노래방은 사랑이 이뤄지는 신비한 공간으로 변하게 된다.

웹드라마 연기에 처음 시도하게 된 서민지는 일반 드라마보다 짧아서 신선했다. 짧은 한 회 한 회를 읽을 때마다 지단과 세라의 만남과 헤어짐이 아름다웠다”며 대본을 덮는 순간 눈물이 났는데 왜 흘렀는지는 모르겠다. 아련하면서도 중고등학교 때로 돌아가서 순정만화를 읽은 듯한 느낌이었다. 제가 느꼈던 감정이 시청자 분들께도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기존의 웹 드라마는 홍보성이나 아니면 웹툰을 기반으로 하는 웹드라마가 많았다. 순수 창작물로서의 웹드라마를 보여주고 싶었다. 앞으로 웹 드라마가 어떤 다른 수단이 아닌 웹드라마 자체의 클래스나 메리트를 높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만들었다”고 ‘0시의 그녀 기획의도를 밝힌 이 PD는 노래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이 노래를 잘 부르게 된 큰 이유는 노래방이 한 몫했다고 본다. 노래방에서 시작된 사랑을 노래와 버물려 신선하고 아련한 메시지를 전달해보자 했다”고 말하며 남태현의 연기 외에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남태현은 시청률 공약으로 200만뷰를 넘으면 제가 요즘 기타를 배우고 있는데 기타로 만든 습작을 시청자분들께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공개하려고 한다”고 야심찬 각오를 전했다.

한편 ‘0시의 그녀는 4일 오후 6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10분씩 2주간 방송된다. MBC에브리원을 통해서는 오는 7일, 14일 각 40분 분량 2회이 방송된다.

금빛나 기자 shinebitna917@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