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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POP UMA’ 1조 돌파…“고객중심경영 통했다!”
입력 2015-05-04 09:26 
사진제공 : 삼성증권

수익률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는 금융상품이 인기다. 주인공은 삼성증권의 ‘POP UMA.
‘POP UMA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장기 투자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엄선한 펀드, 주식, ELS 등으로 고객요구에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가입하고, 가입 후에는 시장상황이 변할 때 마다 리밸런싱 등 신속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랩 서비스다.
이는 삼성증권이 고객 중심경영을 선언하면서 내놓은 대표 상품이기도 하다.
‘POP UMA는 6개월 이상 운용된 자금의 평균 잔고수익률이 8.73%, 9개월 이상은 9.42%, 11개월 이상은 11.57%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수익을 쌓아간다는 투자철학에 걸맞는 안정된 고객수익률을 시현한 데 힘입어, 올 들어서만 7000억원의 자금이 몰리며 1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POP UMA는 자산배분전략을 담은 11개 모델포트폴리오를 참고해 운용한다”며 이 모델포트폴리오들이 각각 추종하는 벤치마크 대비 평균 1.7% 초과하는 좋은 성과를 시현하면서, POP UMA의 안정된 수익률 관리를 할 수 있는 기초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가입할 때 한번에 받던 판매수수료 대신 분기별 사후관리 수수료를 받는 체계를 도입해 PB가 판매보다 수익률 관리에 집중하도록 한 점도 고객들의 호평을 받은 요인으로 삼성증권은 꼽고 있다.
삼성증권 윤용암 사장은, POP UMA 1조 돌파는 삼성증권이 약속드린 고객수익률 중심 경영에 대해 고객들께서 공감하기 시작했다는 신호”라며, 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노력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률 관리가 가능한 포트폴리오 컨설팅 영업을 확실히 정착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번 POP UMA 1조 돌파를 기념해 이달부터 POP UMA 가입고객 대상으로 갤럭시S6 엣지와 백화점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사은이벤트를 진행한다.
[매경닷컴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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