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청춘FC` 안정환 축구팀 창단하나 "제일 필요한 건 돈" 현실적 설명…`기대만발`
입력 2015-05-02 14:05  | 수정 2015-05-02 14:0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안정환이 이끄는 ‘청춘FC의 1차 티저가 공개돼 화제다.
지난 1일 KBS 예능국 2015년 기회 프로젝트 ‘청춘FC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다음 tv팟등을 통해 ‘청춘FC 1차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청춘FC는 축구 미생들이 완생이 되가는 과정을 담아낼 논픽션 버라이어티다. 좌절을 경험하고 축구를 포기할 위기에 놓인 축구 유망주들의 진짜 축구 인생 스토리를 담아내고 또 그들이 재기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영상은 축구 스타 안정환과 ‘날아라 슛돌이의 최재형 PD와의 대화 모습이 담겨 있다. 여의도 KBS 연구동에 임시방편으로 베이스캠프를 차린 ‘청춘FC 측은 지난 3월 안정환과의 첫 회의를 가졌다.

축구단 ‘청춘FC를 창단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면 되겠느냐”라는 최재형 PD의 질문에 사령탑으로 선임된 안정환은 속물적인 손가락 제스쳐와 함께 일단 돈이겠죠”라고 현실적인 발언을 했다.
영상 말미에는 코치 영입에 대한 이야기도 짤막하게 나눴다. 코치도 필요하지 않느냐는 최재형 PD의 질문에 답변을 하려는 안정환의 모습은 코치진 구성 역시 추진할 것임을 암시해 궁금증을 일게 했다.
한편 ‘청춘FC 측은 지난 4월부터 K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춘FC의 일원이 될 유망주들을 모집하고 있다. 공정한 절차를 통해 선발된 멤버들은 수개월간 안정환 감독의 지도아래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선수들은 유럽으로 전지훈련을 떠나게 된다. 축구의 꿈을 포기하지 못한 청년이나 2015년 4월 현재 K리그와 N리그에 선수 등록이 되지 않은 18세 이상의 축구 선수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청춘FC 안정환에 네티즌들은 ‘청춘FC 안정환, 대박 프로그램 나오나요” ‘청춘FC 안정환, 빨리 보고싶다” ‘청춘FC 안정환, 나도 지원할까” ‘청춘FC 안정환,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는지 잘 모르겠네” ‘청춘FC 안정환, 축구 유망주들 모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