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휴먼다큐 사랑’ 10주년, ‘무한도전’ 10주년만큼 대단한 일”
입력 2015-04-29 16:25 
사진=MBC제공
[MBN스타 정예인 기자] MBC 이모현 PD가 ‘휴먼다큐 사랑 10주년의 위대함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상암 신사옥에서 ‘휴먼다큐 사랑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김진만 CP, 이모현 PD, 김동희 PD가 참석했다.

이날 이모현 PD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10주년 대단하다. 그러나 ‘휴먼다큐 사랑의 10주년 역시 의미 깊다”며 입을 열었다.



이 PD는 ‘휴먼다큐 사랑은 소리 소문 없이 사라져도 모를 수 있는 기획물이다. 이것이 10년을 이끌어온 힘이라면 ‘사랑의 힘인 것 같다. 사람들이 가족이 해체되는 요즘 같은 때에 ‘휴먼다큐 사랑에서 말하는 사랑 이야기가 진부하지 않느냐 묻는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이야기가 10년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이 사랑의 가치는 더하면 더했지 덜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런 다큐멘터리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다. 밀도 있게 한 사람의 삶을 대리 체험 할 수 있다는 면에서 ‘휴먼다큐 사랑은 가치가 있다. 그 점을 알아봐주시는 시청자 분들이 계신다면 10년을 더 할 수도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휴먼다큐 사랑은 지난 10년 간 ‘사랑이라는 주제로 인간 내면의 가치와 진정한 삶의 의미를 추구하며 MBC 대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5월4일 오후 11시15분 고 신해철 가족 편 ‘단 하나의 사랑이 첫 방송된다.

정예인 기자 yein6120@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