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삼성 배후수요 영통생활권 마지막 소형평형
입력 2015-04-29 13:15  | 수정 2015-04-29 13:23
마지막 25평 기회 실수요자, 투자자 관심 뜨거워

영통역 주변에 들어가는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 대한 열기가 심상치 않다. 인근 지역 마지막 소형 평형 공급이란 가치로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지역 59m2의 경우 평균경쟁률이 23:1에 달할 만큼 열기가 뜨거우며 수도권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1~2인가구의 증가 등 인구구조 변화와 함께 소형 주택의 상품성이 어느때보다 두드러지면서 월세, 전세 등 임대시장에 머물러 있던 30~40대가 내 집 마련에 나서고 있다.

국토연구원에 따르면 세입자들은 무엇보다 임대료 상승과 짧은 계약 기간 등 때문에 전,월세로 머무는 것을 불안해하고 있다. 또 금리가 낮아져 주택담보 대출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것도 내 집 마련에 우호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경우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나노시티 기흥캠퍼스의 중간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영통역 주변의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뿐 아니라 삼성과 관련 근무자들의 주거지로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이러한 연유로 수원과 인근 일대를 뒷받침하고 있는 '삼성효과' 덕을 톡톡히 볼 수 있지 않겠냐는게 투자자들의 분석이다.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2층, 지상 20~25층 7개동 총 640세대로 △전용면적 59㎡ 457가구 △전용면적 73㎡ 183가구로 구성됐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영통점, 롯데쇼핑 플라자,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도보 10분내 거리에 있고,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삼성전자 로지텍 등 삼성디지털시티가 영통구 일대에 위치하고 있고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 삼성 및 관련 중소기업이 인근에 위치해 출퇴근이 빠르고 편리하다.

영통역까지 차량 1분, 도보 8분, 망포역 도보 10분에 분당 20분대, 강남. 잠실까지 광역버스로 4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KTX 수원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수원. 신갈IC, 기흥. 동탄IC, 흥덕IC까지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어 문의 후 방문을 추천하고 예약 방문 시 사은품을 지급한다고 한다.

문의 : 1599-3051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