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청래, 돌직구 퍼레이드 이어져…“국무총리도 공개채용 합시다”
입력 2015-04-22 15:00 
사진=정청래 트위터 캡처
정청래, 돌직구 퍼레이드 이어져…국무총리도 공개채용 합시다”

정청래, 국무총리 공개채용 주장

정청래 정청래 정청래

정청래, 돌직구 퍼레이드 이어져…국무총리도 공개채용 합시다”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 위원이 국무총리를 공개채용 하자는 내용의 글을 올려 화제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최고위원은 22일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한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지사에게 "상남자처럼 화끈하게 자진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인천 현장최고위원회회의에서 홍 지사를 거론하며 "개미소리로 뭔가 웅얼웅얼하고 있다"면서 "평소 성격처럼 화끈하게 자진 사퇴하라. 쩨쩨하게 그게 뭔가"라고 지적해 화제를 모았었다.

이어 정 최고위원은 같은 날 '국무총리도 공개채용 합시다'라는 제목의 트윗글에서 "박근혜 정권 수첩 리스트로 제대로 된 국무총리를 뽑을 수 있을까? 국무총리 공채공고라도 내는 것이 낫지 않겠는가?"라면서 "지금은 비상시국, 국민과 야당의 협조를 구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려 조롱하기도 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의 SNS 글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계속 회자됐다. 정 최고위원은 앞서 두 개의 글 뿐만 아니라 같은 날에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꼬꼬댁 때문에'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완구 총리는 정치자금법 혐의보다 거짓말 논란에 따른 국민정서법 위반혐의가 더 무겁다. 박 대통령은 대국민사과 없이 엉뚱하게 정치개혁을 말한다. 자기개혁부터 하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댁들(꼬꼬댁)의 거짓말에 국민들은 질렸다"고 말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청래 일침 속 시원” 정청래 대단” 정청래 웃기다” 정청래 앞으로 또 어떤 발언할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