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플레인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을 선보였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21일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간편한 블로그 서비스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은 텍스트, 이미지, 링크, 영상 등 다양한 소스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툴을 제공한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서는 관심 키워드를 이용해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이용자별 맞춤화된 추천 태그를 활용하면 비슷한 취향을 가진 플레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자주 방문하는 플레인은 즐겨보기로 설정을 해놓으면 별도의 친구 신청-수락 과정 없이도 한자리에 모아볼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검색어는 별도로 저장도 가능하다.
플레인 이용자간 원활한 소통과 공유 기능도 눈에 띈다. 플레인에서 발견한 좋은 포스팅에는 공감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개별 포스팅마다 연관 글을 추천해 준다. 내 플레인을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주요 SNS로 포스팅을 공유할 수도 있다.
다음카카오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과 플레인 서비스간 연동을 확대해,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에서 작성된 포스팅과 해시태그 연관 콘텐츠가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통해 널리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다음 카카오 플레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다음 카카오 플레인, 편리하겠다 ”다음 카카오 플레인, 싸이월드처럼 붐 일어나려나 ”다음 카카오 플레인, 애플 스토어는 언제 열어주나? 왜 구글플레이만 되는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