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성공다큐 최고다] 끊임없는 한우 연구, 1등급 한우의 비밀! ‘행복하누’··· 김상준 대표
입력 2015-04-22 13:57 

10만 가구 이하로 떨어진 한우 번식 농가. 위기의 한우 농가 속에서 차별화로 성공을 이루고 있는 CEO가 있습니다. 기능성 숙성 한우로 맛과 건강한 한우를 선보이고 있는 ‘행복하누 김상준 대표가 그 주인공입니다. 축산 기술 명인이라는 이름이 손색없는 그! 40년 동안 한우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달려온 ‘행복하누 김상준 대표의 성공비결을 성공다큐 최고다(최고 경영진의 다섯 가지 비밀)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시골을 지나다보면 흔히 맡을 수 있는 소똥냄새. 모두 냄새가 나지 않는 축사를 상상할 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 냄새가 나지 않는 축사가 있습니다.

50만평의 청보리밭에서 직접 기른 숙성 건초를 먹이고, 안락한 사육 환경의 차별화된 한우 농가. 우리 축사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는 김상준 대표의 자신감은 괜히 나온 것이 아니었습니다.

40년 오직 한 길만을 걸어온 그. 그에게 위기는 수도 없이 찾아왔습니다. 수입 소고기가 들어오며 폭락한 한우가격. 한우의 존망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그는 일손을 놓지 않았습니다. 도리어 ‘우리 한우를 제대로 키워 팔자.는 생각을 한 김상준 대표.


그런 다짐을 시작으로 그는 명품 한우를 만들기 위한 연구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사료부터 환경. 그런 그의 차별화 선언으로 그의 한우는 명품 중에 명품으로 자라날 수 있었습니다. 일반 한우보다 오메가3 함량이 10배는 높고 건강에 좋은 고기를 만든 그!

남들은 무모하다고 한 그의 도전은 헛된 일이 아니었습니다. 차별화된 한우 품질로 특허까지 받은 그! 한우의 품질을 높인 그는 이제 다른 농가들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하며 한우 농가 부흥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차별화로 성공을 이룬 김장준 대표. 이제는 한우 전문 식당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농장과 가공장 그리고 한우 전문 식당까지. 6차 산업을 이뤄내고 있는 김상준 대표! 한우 부흥에 힘쓰고 있는 ‘행복하누 김상준 대표의 성공 비결은 4월 25일 오전 4시55분, MBN '성공다큐 최고다‘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