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 오디오와 와이파이 사운드바 제품에서 구글 캐스트(Google Cas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캐스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뒤 와이파이로 무선 스피커에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존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무선 스피커에 연결했다. 하지만 와이파이로 스피커에 연결하면 블루투스를 이용할때보다 고용량·고음질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 음악을 들으면서 전화나 문자메시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구글 캐스트를 지원하는 오디오는 스마트 오디오(NP8740, NP8540, NP8340)와 와이파이 사운드바(LAS750M) 제품이다.
LG전자는 해당 제품 구입 고객에게 구글 캐스트를 지원하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글 캐스트는 이달 중 안드로이드 혹은 iOS 운영체제 탑재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글 캐스트 탑재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구글 캐스트 탑재, 이제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네” 구글 캐스트 탑재, 무선 스피커에 와이파이로 연결하다니” 구글 캐스트 탑재, 이제 블루투스보다는 와이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