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디아지오, 한창인터내셔널과 무슨 관계?
입력 2007-06-29 05:47  | 수정 2007-06-29 05:47
최근 수입 면허가 취소된 디아지오가 이를 대체할 수입 업체 물색에 나선 가운데 한 업체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창인터내셔널이라는 신생 업체인데, 이 업체와 디아지오의 관계를 둘러싸고 갈수록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경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난 25일 진로발렌타인과 양주시장 1위를 다투고 있는 디아지오의 한국 법인인 디아지오코리아가 무자료 거래 등의 혐의로 수입 면허를 취소당했습니다.


그러자 업체측은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다른 수입 업체를 통해 조니 워커와 윈저 등 자사의 양주를 계속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언론을 통해 새로운 수입 업체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창인터내셔널이라는 회사인데 주류업계에 오래 몸담은 전문가들조차 이 업체의 존재를 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디아지오코리아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고려중인 업체 가운데 하나인 것으로만 안다고 슬그머니 꼬리를 내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울러 한창인터내셔널에 대해선 아는 바가 거의 없다는 설명입니다.

녹취 : 디아지오코리아 고위 관계자(음성변조)
-"(그럼 디아지오코리아에서는 한창인터내셔널이라는 회사를 잘 모르신다는 거죠?) 잘 모릅니다. (어떤 회사인지요?) 네. (언제 생기고 위치가 어디인지도 잘 모르세요?) 네. 잘 모릅니다."

인터넷을 통해 법인 등기를 발급받은 결과 한창인터내셔널은 지난달 25일 설립됐으며, 경기도 여주에 있는 한 농촌마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직접 찾아가보니 건물 입구에 있는 경비원조차 입주해 있는 한창인터내셔널이 어떤 업체인지 잘 몰랐습니다.

인터뷰 : 건물 경비원
-"제가 알 것 같으면 자세히 설명을 해드리겠는데..."

사무실 안으로 직접 들어가보니 아무도 없고 책상과 의자 몇개만 덩그라니 놓여있는 썰렁한 모습입니다.

다시 경비실로 내려온 그때 한 인터넷 업체 직원이 찾아왔습니다.

인터뷰 : 인터넷 업체 직원(음성변조)
-"(뭐 만들러 오셨나 보죠?) 아니오. 인터넷.... (인터넷이요?) 여기 같은데 주소가... 디아지오코리아가 어디야? (찾아온 회사가 디아지오코리아인가 보죠?) 네."

디아지오코리아가 이 건물의 인터넷 연결을 요청해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아직 계약을 맺지 않았는데도 디아지오코리아가 직접 한창의 사무실을 꾸미고 있다는 의심을 품을 만한 대목입니다.

디아지오의 새로운 수입 업체 선정을 둘러싸고 주목을 받고 있는 한창인터내셔널.

이 업체를 둘러싼 의문과 궁금증은 갈수록 깊어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