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취업 면접 아이라인보다는 눈썹에 신경써라!
입력 2015-04-01 21:21  | 수정 2015-04-01 21:37
사진=SM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상반기 취업 공채가 뜨면서 면접용 메이크업에 관한 궁금증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면접 메이크업에서 눈화장 보다는 눈썹화장이 더 중요하다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입을 모아 말합니다.

'얼굴의 지붕 역할을 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눈썹은 나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잘 다듬어진 눈썹은 인상을 또렷하게 살려주고 얼굴 곡선을 더욱 아름답게 부각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사진=스타투데이

이시대 최고의 눈썹 미인으로 소녀시대 효연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진을 보면 그의 눈썹 위치와 모양에 따라 인상이 달라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녀시대 효연은 수많은 과정을 거쳐 지금의 눈썹 미인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되었습니다.

소녀시대 효연은 최근 눈썹 뷰티 팁을 공개했습니다.

그가 말한 팁을 보면 브로우 메이크업을 위한 1단계는 밑그림 그리기입니다.
이 때 눈썹 산을 낮추고 일자형으로 그려주면 동안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면 채우기입니다. 사선 브러쉬를 눕혀 빈 공간을 면으로 채워주면 인상이 한결 또렷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결살리기 입니다. 눈썹을 브러쉬로 빗어 결을 살려줘야 인조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예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눈썹 연출의 시작은 바로 눈썹 앞머리 설정입니다.
앞머리를 평소보다 내려서 연결해주면 인상이 더 또렷해지는 효과가있습니다.

눈썹이 면접 인상을 좌우하는 요즘 남성들도 눈썹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드라마 미생 캡처

남성 눈썹 그리는 방법은 무엇 일까요?
강인한 눈썹이 남자의 자존심인 만큼 눈 앞머리와 눈썹 산을 동일한 굵기로 일자로 그리는 것이 취업 면접을 위한 눈썹그리기 방법입니다.

눈썹 앞머리를 도톰하게 그리기 시작해서 눈썹산에 다다르면 각지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눈썹 아랫부분보다 눈썹 위 라인을 따라 그리는 것이 눈썹 모양을 잡기가 더 편합니다.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연구팀은 실제로 눈 보다 눈썹이 인상에 더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얼굴을 알아보는데 눈과 눈썹 중 어느 쪽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익숙한 사람의 얼굴 사진에서 눈이나 눈썹을 지운 다음 '누군지 알아보겠느냐'고 피실험자들에게 물어본 결과 눈썹을 지웠을 때 해당 인물을 알아보는 것이 더욱 더 어렵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처럼 연구 결과에서 처럼 눈보다는 눈썹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앞으로 있을 면접에서 눈의 아이라인 보다는 눈썹을 더 신경써 면접 합격을 부르는 인상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