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빌보드 측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 월드 앨범 차트 2위…이례적인 기록”
입력 2015-03-29 16:11 
사진=인기가요 캡처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 1위 수상에 이어 빌보드 화제까지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세임을 확인했다.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레드벨벳이 새 앨범 타이틀곡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다비치와 허각을 꺾고 1위에 올랐다.

수상 직후 아이린은 "일단 우리 레드벨벳이 여기까지 오기까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 우리 가족들, 우리 팬들, 팬분들 힘이 제일 큰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서 레드벨벳은 지난 27일 방송된 KBS 뮤직뱅크‘에서 데뷔 이후 첫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한편,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미국 빌보드 집중 조명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27일(현지 시각)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레드벨벳이 빌보드 차트에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보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레드벨벳이 이번 앨범으로 빌보드 각종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고 호평했다.

빌보드는 레드벨벳이 첫 앨범 'Ice Cream Cake'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 히트시커스 앨범 24위에 등극했다. 신인 그룹으로서는 대단한 기록이며, 작년 8월 발표한 ‘행복 이후 8개월도 채 안되어 발표한 이번 앨범이 빌보드 차트에 첫 등장한 것으로, 진입 속도도 상당히 빠르다”고 썼다.

이어 신인 그룹으로서 그들의 음악적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Ice Cream Cake'와 Automatic'(오토매틱) 2개의 타이틀곡을 선보인 것이 인상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